CR 기본적인 스크립트 및 도움말

@   임시변수 - 스크립트 내에서만 적용되는 변수


#    서버변수 - 서버 내에서만 적용되는 변수

 

$    계정변수 - 계정 내에서만 적용되는 변수

 


--개인용--
유저(자신)
set @myname$, get_name(@mysd);
유저(상대)
set @user_id, name2id(@username$);
set @user_sd, name2sd(@username$);
선언
set("ii")   선언
myid("")   자신 id 선언
mysd("")   자신 sd 선언
id2sd("i")   id 값 구해오는 함수
sd2id("i")   sd 값 구해오는 함수
name2id("s")   id 값 구해오는 함수 [스트링 형식]
name2sd("s")   sd 값 구해오는 함수 [스트링 형식]
기본 함수

get_name("i")   유저닉네임 값
get_password("i")  유저비밀번호 값
get_birth("i")   유저생년월일 값 체크
set_birth("ii")   유저생년월일 값 설정 [숫자로 6글자]
get_gmlevel("i")  게임레벨 값 체크
set_gmlevel("ii")  게임레벨 값 설정 [0=유저,1=GM권한]
get_gender("i")   유저성별 값 체크
set_gender("ii")  유저성별 값 설정 [0=남자,1=여자]
get_nation("i")   유저국적 값 체크
set_nation("ii")  유저국적 값 설정 [1=부여,2=고구려]
get_totem("i")   유저신수 값 체크
set_totem("ii")   유저신수 값 설정 [0=주작,1=백호,2=현무,3=청룡]
get_level("i")   유저레벨 값 체크
set_level("ii")   유저레벨 값 설정
get_job("i")   유저직업 값 체크
set_job("ii")   유저직업 값 설정 [1=전사,2=도적,3=주술사,4=도사,5=궁사]
get_joblevel("i")  유저승급 값 체크
set_joblevel("ii")  유저승급 값 설정
get_jobname("i")  유저직업이름 값 체크
get_face("i")   유저얼굴 값 체크
set_face("ii")   유저얼굴 값 설정
get_hair("i")   유저머리 값 체크
set_hair("ii")   유저머리 값 설정
get_haircolor("i")  유저머리색상 값 체크
set_haircolor("ii")  유저머리색상 값 설정
get_state("i")   유저상태 값 체크
set_state("ii")   유저상태 값 설정 [0=보통,1=유령,2=투명,3=라이딩,4=변신]
get_riding("i")   유저라이딩 값 체크
set_riding("ii")  유저라이딩 값 설정
get_speed("i")   유저스피드 값 체크
set_speed("ii")   유저스피드 값 설정 [기본=80]
get_exp("i")   유저경험치 값 체크
set_exp("ii")   유저경험치 값 설정
giveexp("ii")   유저 경험치 값 주기
del_exp("ii")   유저경험치 값 삭제
get_money("i")   유저돈 값 체크
set_money("ii")   유저돈 값 설정
get_title("i")   유저타이틀 값 체크
set_title("is")   유저타이틀 값 설정
get_clan_title("i")
set_clan_title("is")
get_ticket("i")   유저 투표권 값 체크
set_ticket("ii")  유저 투표권 값 설정
get_maxhp("i")   유저 최대체력 값 체크
set_maxhp("ii")   유저 최대체력 값 설정
get_maxmp("i")   유저 최대마력 값 체크
set_maxmp("ii")   유저 최대마력 값 설정
get_hp("i")   유저 현재체력 값 체크
get_purehp("i")   유저 순수체력 값 체크
set_hp("ii")   유저 현재체력 값 설정
get_mp("i")   유저 현재마력 값 체크
get_puremp("i")   유저 순수마력 값 체크
set_mp("ii")   유저 현재마력 값 설정
get_might("i")   유저 힘 값 체크
add_might("ii")   유저 힘 값 주기
get_will("i")   유저 민 값 체크
add_will("ii")   유저 민 값 주기
get_grace("i")   유저 지 값 체크
add_grace("ii")   유저 지 값 주기
get_ac("i")   유저 방어 값 체크
add_ac("ii")   유저 방어 값 주기
get_hit("i")   유저 명중수정 값 체크
set_hit("ii")   유저 명중수정 값 설정
get_dam("i")   유저 타격치 값 체크
set_dam("ii")   유저 타격치 값 설정
get_healing("i")  유저 회복력 값 체크
set_healing("ii")  유저 회복력 값 설정
get_l_maxdam("i")  유저 라지최대데미지 값 체크
set_l_maxdam("ii")  유저 라지데최대미지 값 설정
get_l_mindam("i")  유저 라지데미지 값 체크
set_l_mindam("ii")  유저 라지데미지 값 설정
get_s_maxdam("i")  유저 스몰최대데미지 값 체크
set_s_maxdam("ii")  유저 스몰최대데미지 값 설정
get_s_mindam("i")  유저 스몰데미지 값 체크
set_s_mindam("ii")  유저 스몰데미지 값 설정
get_disguise("i")  유저 변신 값 체크
set_disguise("ii")  유저 변신 값 설정
get_disguisecolor("i")  유저 변신색상 값 체크
set_disguisecolor("ii")  유저 변신색상 값 설정
get_x("i")   유저 맵 좌표x 값 체크
set_x("ii")   유저 맵 좌표x 값 설정
get_y("i")   유저 맵 좌표y 값 체크
set_y("ii")   유저 맵 좌표y 값 설정
set_xy("iii")   유저 맵 좌표x, 좌표y 값 설정
get_side("i")   유저방향 체크
set_side("ii")   유저방향 설정 [1=동,2=남,3=서,4=북]
addlegend("iiiis")  유저 레전드 값 추가
dellegend("ii")   유저 레전드 값 삭제
makeclan("ssi")   유저 문파생성
get_clan("i")   유저 문파 값 체크
set_clan("ii")   유저 문파 값 설정
get_clanname("i")  유저 문파이름
get_clanmaster("i")  유저 문주 값 체크
set_clanmaster("is")  유저 문주 값 설정
get_clanvicemaster("i")  유저 부문주 값 체크
set_clanvicemaster("is") 유저 부문주 값 설정
get_damrate("i")  유저 데미지 값 체크
set_damrate("ii")  유저 데미지 값 설정
get_userdamage("i")  유저 데미지배율 값 체크
set_userdamage("ii")  유저 데미지배율 값 설정
set_pcmagicstate("iiiiiiii") 유저 마법상태 설정 [중독,마비,유인,저주]
get_exprate("i")  유저 서버배율 값 체크
set_exprate("i")  유저 서버배율 값 설정
특정 함수
updatestatus("ii")  상태 재전송
updatelook("i")   모습 업데이트
updatelookpc("i")  모습 업데이트 [0=완전패킷 좌표포함,1=약간패킷 좌표빠짐]
istype("i")   대상구별 유무 값 함수 [0=없음,1=사람, 2=몬스터]
objid("")   오브젝트 값 함수
obj_getxy("ii")   오브젝트 맵의 좌표x 좌표y 값 함수
obj_getfront("")  오브젝트 앞에 값 함수
isenemy("ii")   아군 적군 구별 유무 체크
get_uservar_i("is")  계정변수 값 체크 [숫자열]
get_uservar_i("isi")  계정변수 값 설정 [숫자열]
get_uservar_s("is")  계정변수 값 체크 [문자열]
get_uservar_s("iss")  계정변수 값 설정 [문자열]
get_bowgage("i")  보우게이지 값 체크 [0~40]
get_fullgage("i")  풀게이지 값 체크
set_fullgage("ii")  풀게이지 값 설정 [0,1]
showhitgage("ii")  힛게이지 표시
showgage("ii")   게이지 표시
gettimetick("i")  컴퓨터 부팅후 시간을 구해오는 함수
gettime("i")   현재 초,분,시,월,년 구해오기 [1=초, 2=분, 3=시, 4=??, 5=일, 6=월 7=년]
printf("s*")   콘솔창(서버구동기)에 문자 출력
script_target("i")  해당 스크립트 타켓
script_input("i")  해당 스크립트 입력
pc_dead("i")   유저 죽을경우 값 체크
send_mail("i")   편지 보내기
heal_hp("ii")   체력 완전회복
heal_mp("ii")   마력 완전회복
attack("i")   공격함수 [이벤트 발동]
NULL("")   공백함수
특정 실행 함수
goto("ㅣ")   특정 라벨로 이동
runscript("is")   특정 스크립트 실행
NPC리스트 함수
@pos    임시함수
image("iii")   엔피씨창에 보여질 이미지값 [0=몬스터이미지, 1=,떨굼이미지]
dialog("iiis")   대화창
input1("*")   입력창1
input2("*")   입력창2
menu("*")   엔피씨창 list1 기능이랑 같음
list1("*")   리스트창1
list2("*")   리스트창2
list3("*")   리스트창3
spell_list("*")   마법리스트창
call_shop("ii")   구매, 판매창 [0=구매, 1=판매]
call_deposit("i")  맡기창 [0=돈맡기, 1=물건맡기]
call_withdraw("i")  찾기창 [0=돈찾기, 1=물건찾기]
call_repair("")   물건고치기창
call_allrepair("")  물건모두고치기창
call_naming("")   무기이름바꾸기창
마법 관련 함수

magic_delay("ii")  마법딜레이 값 설정
magic_aethered("ii")  마법 발동중 인지 체크
magic_aether("iii")  마법 몇초 동안시전(버프형)
addmagic("ii")   마법추가
delmagic("ii")   마법삭제
checkmagic("ii")  마법시전 중인지 유무 체크
pc_checkmagicid("ii")  마법시전 중인지 유무 체크
name2spellid("s")  마법 값 구해오는 함수 [스트링 형식]
damage("iiii")   마법데미지 설정[0=금강불체 적용,1=금강불체 무시]
magiccast("ii")   마법시전
magicuncast("ii")  마법시전 해제
effect("ii*")   마법이펙트 값 함수
action("iiii")   마법이모션 값 함수
sound("iii")   마법사운드 값 함수
아이템 관련 함수
isequip("iii")   아이템 값 착용구별 유무 값 체크
get_equipitem("ii")  아이템 착용중인 아이템 값 체크
set_equipitem("iii")  아이템 착용중인 아이템 값 설정
get_equipitem_dura("ii") 아이템 착용중인 아이템내구도 값 체크
set_equipitem_dura("iii") 아이템 착용중인 아이템내구도 값 설정
additem("iii")   아이템추가
delitem("iii")   아이템삭제
name2itemid("s")  아이템 값 구해오는 함수 [스트링 형식]
pc_checkitem("ii")  아이템 소지중인지 체크
pc_countitem("ii")  아이템 갯수 체크
pc_amountitem("ii")  아이템 갯수아이템 갯수 체크
파티 관련 함수

party("i")   파티인지 유무 값 체크 [0=없음,1=있음]
partywarp("iiii")  파티워프 값 체크
party_member("ii")  파티원 인지 구별 유무 값 체크
party_member_count("i")  파티원 인원 구별 유무 값 체크
메세지관련 함수

message("iis")   채팅창에 메세지1 (대상)
broadcast("iisi")  채팅창에 메세지2 (전체)
say("iss")   특정 오브젝트 말하기 (대상)
맵 함수

maptext("is")   맵에 텍스트 출력
warp("iiii")   맵에 이동
get_mapname("i")  맵이름 값 체크
get_mapid("i")   맵id 값 체크
get_mapwidth("i")  맵너비 값 체크
get_mapheight("i")  맵높이 값 체크
get_parentmap("i")  맵부모 값 체크
get_parentmapid("i")  맵부모 id 값 체크
dropitem("iiiii")  특정 아이템 맵,좌표 갯수에 드랍
dropmoney("iiii")  특정 돈 맵,좌표에 드랍
mob_spawn("iiiii")  특정 몬스터 맵,좌표에 스폰
npc_spawn("iiiii")  특정 엔피씨 맵,좌표에 스폰
canmove("iii")   특정맵 맵,좌표 이동후 방향 설정
몬스터 함수
mob_isstate("ii")  몬스터 상태 값 체크
get_mobid("i")   몬스터 id 값 체크
get_mobhp("i")   몬스터 체력 값 체크
set_mobhp("ii")   몬스터 체력 값 설정
get_mobac("i")   몬스터 방어 값 체크
set_mobac("ii")   몬스터 방어 값 설정
get_mobtarget("i")  몬스터 타겟 값 체크
set_mobtarget("ii")  몬스터 타겟 값 설정
get_mobstate("i")  몬스터 상태 값 체크
set_mobstate("ii")  몬스터 상태 값 설정
get_mob_x("i")   몬스터 맵좌표x 값 체크
get_mob_y("i")   몬스터 맵좌표y 값 체크
mob_checkmagicid("ii")  몬스터 set_mobmagicstate로 걸린 마법 인자 값 체크
set_mobmagicstate("iiiiiiii") 몬스터 마법상태 설정 [중독,마비,유인,저주]
get_lastkillmob_id("i")  몬스터 마지막으로 죽인 id 값 체크
get_lastattackmob_id("i") 몬스터 마지막으로 타격한 몬스터 값 체크
get_lastattack_objid("i") 몬스터 마지막으로 타격한 오브젝트 값 체크

web("iiss")   웹페이지 출력
정지 함수
sleep("i")   스크립트 정지 sleep 1000;(1초정지)
종료 함수

end;("")   스크립트 종료
stop;("")   스크립트 종료
기타 함수
callsub("i*")   sub함수호출
callfunc("s*")   func함수호출
return("?")   호출한 함수로 돌아감 (값을 가지고 돌아갈수있음) 
getarg("i?")   인자값 구해오는 함수
setarray("rv")   배열생성
cleararray("rvi")  배열정리
copyarray("rri")
getarraysize("r")  배열크기 구해오는 함수
deletearray("r?")  배열삭제
getelementofarray("ri")  배열 값 구해오는 함수
rand("i?")   난자 값 생성
gettimestr("si")
jump_zero("ii")
sqrt("i")
pow("ii")
getd("*")
setd("*")
fraction("ii")
axtoi("s")
atoi("s")   문자열을 상수로바꿈
ismapoption("ii")  해당 맵 옵션 체크
ispartymember("ii")  해당 유저가 파티원인지 체크
set_damagedrate("ii")  dam설정
get_sight("i")   유저시야 체크 
set_sight("ii")   유저시야 설정
getitem("iii")   해당위치 아이템 구해옴

 

 

기본적인 명령어는, 게임에서 ' /? '를 채팅으로 치시면, 체력위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. 
  
 * 모든(숨겨진 포함) 명령어의 종류와 기능 * 
  
/아이디제재 닉네임 사유 - apm admin에 아이피제재 SQL이 있어야 효력이 있으며, 게임에서 입력시 팅기기만 한다. 
  
/서버종료 - 서버를 정상적으로 종료 시키는 명령어이며, 런쳐 이용시 서버를 종료해도 바로 켜지니, 타이밍에 맞춰 런쳐를 종료 시켜주어야 한다. 
  
/몬스터생성 몬스터이름 -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다. 
/엔피씨생성 엔피씨이름 - 실질적으로 쓸때가 없다, 엔피씨 이름을 입력시 해당 엔피씨가 소환되며, 기능은 따로 명령어 부여. 
/마법주기 닉네임 마법이름 - 명령어 그대로 마법을 줄 수 있다. 
/마법지우기 닉네임 마법이름 - 명령어 그대로 마법을 뺏을 수 있다. 
/소환 닉네임 - 어디서든 유저를 소환할 수 있다. 
/출두 닉네임 - 어디서든 유저에게 출두할 수 있다. 
/타이틀 닉네임 내용 - 캐릭터의 '칭호'를 변경할 수 있는 명령어 
/문파타이틀 닉네임 내용 - 문파가 설정 되어있어야 보이는 문파칭호. 
/레벨바꾸기 닉네임 번호 - 레벨을 조절할 수 있다. 최소 1부터 최대 255까지 설정 가능하다. 
/변신이미지 번호 - 몬스터 또는 엔피씨로 변신할 수 있다. 단, 해당 명령어 사용후 '/상태 4'를 해주어야 몬스터로 변한다. 
/변신염색 번호 - 위에서 몬스터로 변신했다면, 해당 몬스터를 염색해 볼 수 있다. 몬스터 추가에 유용하다. 
/직업바꾸기 닉네임 번호 - 직업을 바꿀 수 있다. 1 - 전사 2 - 도적  3 - 주술사 4 - 도사 5 -궁사 
/승급바꾸기 닉네임 번호 - 직업이 있으십니까? 내가 전사라면, /승급바꾸기 내닉네임 3 으로 설정할시 검황으로 변함. 
/체력바꾸기 닉네임 숫자 - 체력을 변경할 수 있다. 최대 42억까지 설정 가능하며, 되도록 10억으로 하자. 
/마력바꾸기 닉네임 숫자 - 마력을 변경할 수 있다. 최대 42억까지 설정 가능하며, 되도록 10억으로 하자. 
/상태 숫자 - 캐릭터의 상태를 바꿀 수 있다. 0 - 일반 1 - 유령 2 - 투명 3 - 라이딩(말) 4 - 몬스터 
/머리 숫자 - /머리바꾸기 1~142 ?
/갑옷 숫자 - /갑옷 1~156 ? 
/무기 숫자 - 위와 동일 
/방패 숫자 - 위와 동일 
/투구 숫자 - 위와 동일하지만, 게임에서 S 단축키를 눌러, 투구문양이있는 오른쪽 체크박스에  체크를 해주어야 한다. 
/이펙트 숫자 지속시간 - /이펙트 숫자 지속시간이지만, 지속시간은 쓸때없으며 실질적으로 /이펙트 숫자 1 로 명령해야한다. 
/생성 아이템이름 - 아이템을 바닥으로 생성시킬 수 있다. 
/돈 액수 - 돈을 만들어내는 명령어. 
  
/이동 맵번호 맵좌표x 맵좌표y - 맵으로 이동할 수 있다. 맵의 크기보다 이동범위가 넓을시 게임이 꺼질 수 있으니 주의하길 바라며, 
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주막이라면 /이동 주막연실이네 7 7 을 해보자. 
  
/스피드 닉네임 숫자 - /스피드 닉네임 0~255 까지 설정가능하다. 숫자가 낮을수록 캐릭터의 속도가 빨라진다. 
/영자권한주기 닉네임 - 숨어있는 명령어중 하나로, 영자권한을 유저에게 줄 수 있다. 
/영자권한뺏기 닉네임 - 숨어있는 명령어중 하나로, 영자권한을 준 유저에게 권한을 뺏을 수 있다. 
/배경음악 숫자 - 클라이언트에 있는 '배경음악'을 들어볼 수 있다. 부여성 노래나 이런거~ 
/사운드 숫자 - 보통, 마법사용시 나오는 마법소리를 구현할때 많이 사용한다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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