부산 낚시 포인트 추천 TOP4 (가족,커플,자녀와 함께 낚시)



안녕하세요. 낚시를 한다면 아저씨, 어른 들이 즐겨하는 취미라고 생각 하시겠지만 요즘은 20~30대 분들도 즐겨 하는 취미 활동 입니다. 즐겨하는 사람이 늘어나더니 이젠 낚시 카페라는 이색 카페도 등장하게 되면서 더 쉽게 젊은 층들이 다가갈 수 있는 취미 활동이죠.


부산의 곳 곳의 낚시 포인트를 둘러보며 여기가 괜찮더라 했던 곳 몇 군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 친구나 남자들과 가면 물이 있는 곳 어디든 낚시대를 던져 놓으면 재밌지만 그래도 자녀, 커플, 배우자와 함께 간다면 적어도 기본적인 편의 시설은 갖춰주어야 기분좋게 낚시를 다녀올 수 있지 않을까요?


감천항 동방파제 (수산가공 선진화 단지)





원래 이 곳의 인기가 많았지만 2010년 5월 '부산 수산가공 선진화 단지'가 들어서면서 약 3여년 동안 사람의 발길이 끊어진 곳이였다. 하지만 2014년 완공 되며 교통과 시설이 더 깔끔해져 이전보다 더 많은 낚시꾼이 드나드는 곳으로 유명해 졌다. 방파제가 길어 걸어나오는데 5분정도 걸리며, 화장실, 주차장, 버스정류장 등 편의 시설이 잘 갖추어진 낚시 포인트가 아닐까 싶다. 방파제 위에는 간이매점이 있으며 오토바이가 왔다갔다 하며 배달, 낚시용품 등을 판매한다. 여름에는 텐트를 가져와 텐트를 치며 여유를 즐기는 사람도 많다. 돔,숭어,고등어 등 다양한 대상어종을 잡을 수 있는 포인트 입니다.


감천항 동방파제 물때표 보러가기 CLICK!




영도 신방파제 (구. 미창석유 방파제)




부산 국제 크루즈 터미널의 공사로 전체적인 시설이 아주 깔끔하게 공사되어 가족 단위, 커플들이 눈에 많이 띕니다. 주차 후 바로 낚시대를 던질 수 있을 만큼 주차장과의 거리가 가까우며, 입구에 낚시 슈퍼가 있어 필요한 것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. 화장실은 따로 있지만 현재 오래되어 악취가 너무 심하게 나니 참고바랍니다. 그 외 전체적으로 시설이 잘 되어 있으며 바다에서 오는 바람도 막아주어 텐트를 치고 쉬러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. 붕장어, 하모, 아나고, 도다리, 전갱이 등 다양하게 잡히지만 최근 감생이(감성돔)을 잡았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확 치고 올라온 포인트 입니다.


영도 신방파제 물때표 보러가기 CLICK!


저는 미창석유 방파제를 가기 전 http://redpulsekorea.com/ 이 곳에서 채비와 준비를 하고 갑니다. 미창석유에서 차로 2~3분 거리에 있으며 직원들이 너무 친절하며 자세하고 정확히 채비 법에 도움을 주셔서 자주 애용합니다.


백운포 방파제 (백운포 체육공원)




이 곳은 오륙도에 있는 해군 기지 앞 방파제로 가을이 되면 고등어가 때로 몰려 다니는 핫한 플레이스 입니다. 다른 계절에도 다양한 대상 어종이 올라오며, 방파제 뒤 바로 주차공간이 있어 텐트나 돗자리를 펴고 여가를 즐기는 사람도 몇 몇 보입니다. 주변에 체육공원이 있어 화장실도 편하게 드나들 수 있고 50m내에 편의점도 위치 해 부산 시민이 빠르고 편하게 낚시를 즐기다 올 수 있는 장소가 아닐까 싶네요. 하지만 방파제의 높이와 폭이 높고 좁으며, 안전바가 낮아 위험하니 아이들을 대리고 낚시하러 가신다면 조심 하시길 바랍니다.


백운포 방파제 물때표 보러가기 CLICK!




송도 암남공원 (혈청소 매립지 방파제)

이 곳은 부산 송도의 암남공원 입구에서 아래로 내려오면 있는 혈청소 매립지 입니다. 이 곳도 최근 포장마차가 많이 늘어나 부산의 커플들이 조개구이, 회를 먹으러 아주 많이 찾는 핫 플레이스 입니다. 바로 앞에는 혈청소매립지 방파제가 있어 낚시 하기 딱 좋으며, 수심은 4~5m 내외로 깊지 않습니다. 바로 앞에 주차장과 화장실, 푸드카페 등 기본적인 편의시설이 존재하며 3분거리 내에 슈퍼와 편의점도 있습니다.


주차 요금 : 1시간 300원/1일 2400원


도 암남공원 물때표 보러가기 CLICK!




물때표 보는 방법


낚시를 조금만 관심을 갖고 하셨다면 가기 전 꼭 확인 해야 할 물때표 입니다. 관련된 용어와 보는 방법, 계산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.

아래 사진의 출처는 에 있습니다.


※사진 출처 - 바다타임(http://badatime.com/)




드릴 말씀


최근 위 낚시 포인트가 갑자기 사람이 몰리면서 쓰레기, 대 소변 문제가 심각합니다. 저도 한달에 3~4번 낚시를 가는데 날이 갈수록 쓰레기와 대소변 문제가 많이 심각해 진 것 같습니다. 위 제가 소개한 포인트는 화장실, 쓰레기 버리는 곳이 따로 구분되어 있으니 참고바라며 꼭 지켜 주셨으면 합니다.



대상어 포획 금지 안내 


정부에서 수산자원관리법, 내수면어업법을 시행 중이니 어린 물고기를 낚으셨다면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.



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
Comments 13